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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bson
[주요 개념] 스킬 본문
1. 스킬 개요
블록의 출력과 하는 일이 비슷함
사용자에게 정보를 출력하고 특정 블록에 종속됨
해당 블록의 발화에 반응해 응답을 돌려줌
블록의 출력만으로 한계가 있는 경우에 스킬을 사용함
2. 스킬의 역할
2.1. 출력
발화에 따하서 출력의 큰 틀이나 많은 요소들이 바뀌는 상황에 통째로 응답을 만들어서 주는 것이 나음
대화의 흐름을 유연하게 제공해야 하는 상황에 스킬의 출력이 유용함
예를 들어, 주문 봇은 주문 끝이라는 발화가 오기 전가지 주문을 진행하면서
사용자가 주문한 메뉴에 따라 메뉴 추천이나 알레르기 경고 등을 중간에 추가할 수 있음
2.2. 데이터
출력의 큰 틀이 바뀌지 않고 구체적인 몇 가지 요소만 바뀌는 상황에 스킬을 데이터로 사용할 수 있음
예를 들어, 활율 출력 봇에서는 시간, 분, 환율 수치 값만 스킬 서버에서 반환하면 됨
3. 스킬 한 눈에 보기
스킬을 등록하고 실행하려면, 스킬 응답을 처리하는 스킬 서버를 생성하고
챗봇 관리자센터에서 스킬서버의 엔드포인트를 등록한 후
생성한 스킬과 블록을 연결함
=> 스킬과 연결한 블록이 활성화(사용자가 블록에 등록된 발화를 하면) 봇 시스템이 스킬에 등록된 엔드포인트로 요청
스킬 서버에서 응답을 만들어 반환하면 봇 시스템은 이를 토대로 사용자에게 전달할 출력 모습을 만들고 그림
참고출처
"도움말-챗봇 관리자센터", https://i.kakao.com, 2023년 7월 3일 수정, 2023년 7월 14일 접속, https://i.kakao.com/docs/key-concepts-skill#스킬의-역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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