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성능개선
- 스프링 웹플럭스
- 스프링 배치 메타 테이블
- str_to_date
- org.json
- multi update
- 스프링 리액티브 프로그래밍
- 무시하기
- jar 소스보기
- git stage
- 날짜형을 문자형으로
- JSONObject 분할
- JSON 분해
- ChainedTransactionManager #분산데이터베이스 #Spring Boot #MyBatis
- JobExecutionAlreadyRunningException
- 스프링 배치 공식문서
- JSON 분리
- 스테이지에 올리기
- 폐기하기
- nonblocking
- 마리아디비
- 문자형을 날짜형으로
- batchInsert
- Meta Table
- date_format
- JSON 분할
- spring reactive programming
- spring webflux
- 마이바티스 트랜잭션
- JSONArray 분할
- Today
- Total
ebson
[주요 개념] 블록 본문
1. 블록 개요
블록이란 사용자 의도(Intent)의 기본 단위임
1개의 블록은 1개의 의도를 표현함
봇은 유입된 사용자 발화를 사전에 등록된 내용을 기반으로 분석해 사용자 의도를 파악하고 1개 블록을 추출함
2. 블록의 구성
2.1. 화면 구성
사용자 발화패던, 파라미터, 봇 응답 형식, 스킬, 컨텍스트 등
2.1.1. 사용자 발화
입력용 텍스트란, 머신러인 적용체크, 머신러닝 발화관리, 입력된 발화 검색, 파라미터 설정 등
2.1.2. 봇 응답
텍스트, 이미지, 지도, 커머스, 리스트 응답 추가 등
3. 블록의 종류
3.1. 기본 블록
봇을 구동할 때 필요한 최소한의 이벤트를 정의한 블록
봇 생성 시 자동으로 생성되고 삭제 불가, 시나리오 설정에서 수정 가능
3.1.1. 웰컴 블록
사용자가 봇을 처음 사용할 때 받게 되는 웰컴메시지를 설정하는 블록
웰컴 블록이 미사용일 경우 응답을 설정하는 부분이 비활성화되고 OFF로 표기
3.1.2. 폴백 블록
봇이 사용자의 발화 의도를 이해하지 못할 때 응답을 설정함
상황에 맞는 응답 메시지가 기본값으로 설정되어 있으나 수정하는 것이 권장됨
3.1.3. 탈출 블록
봇의 되묻기 상황에서 사용자가 대화를 초기화하거나 탈출하는 명령어를 정의하는 블록
3.1.4. 인증 블록
플러그인 (예를 들어, 지도같은) 을 사용하기 위한 블록
3.2. 시나리오 블록
봇 작업자가 설계한대로 봇을 제작할 수 있는 블록
참고출처
"도움말-챗봇 관리자센터", https://i.kakao.com, 2023년 7월 3일 수정, 2023년 7월 14일 접속, https://i.kakao.com/docs/key-concepts-block.
'KAKAO CHATBO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요 개념] 응답 설정 (0) | 2023.07.14 |
---|---|
[주요 개념] 파라미터 설정 (0) | 2023.07.14 |
[주요 개념] 발화 패턴 (0) | 2023.07.14 |
[주요 개념] 시나리오 (0) | 2023.07.13 |
[주요 개념] 엔티티 (0) | 2023.07.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