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nonblocking
- JSONArray 분할
- spring reactive programming
- 마리아디비
- jar 소스보기
- 무시하기
- JSON 분리
- 마이바티스 트랜잭션
- org.json
- 날짜형을 문자형으로
- ChainedTransactionManager #분산데이터베이스 #Spring Boot #MyBatis
- JSON 분해
- 스테이지에 올리기
- 스프링 웹플럭스
- JSONObject 분할
- JSON 분할
- 스프링 배치 메타 테이블
- batchInsert
- 스프링 배치 공식문서
- 성능개선
- 스프링 리액티브 프로그래밍
- Meta Table
- JobExecutionAlreadyRunningException
- str_to_date
- git stage
- date_format
- multi update
- spring webflux
- 문자형을 날짜형으로
- 폐기하기
Archives
- Today
- Total
ebson
[주요 개념] 시나리오 본문
1.시나리오 개요
시나리오란 봇 안에서 사용자가 경험할 수 있는 서비스 단위임
예를 들어, 금융 관련 봇에서 시나리오는 '예금', '적금', '대출' 등이 될 수 있음
사용자의 의도를 응대하는 가장 작은 단위를 블록이라고 함
다양한 블록들이 모여 하나의 시나리오를 구성함
2. 시나리오 종류
2.1. 기본 시나리오
2.1.1. 웰컴 블록
봇이 사용자를 처음 만날때 발송하는 메시지를 정의
2.1.2. 폴백 블록
봇이 사용자의 발화 의도를 이해하지 못할때 발송하는 메시지를 정의
2.1.3. 탈출 블록
되묻기 상황 등에서 사용자가 대화를 초기화하거나 탈출하는 명령어를 정의
2.2. 커스텀 시나리오
봇 작업자가 서비스 단위 등으로 구분하여 지속적으로 생성함
3. 시나리오 설정
3.1. 되묻기 질문
봇이 사용자로부터 특정 파라미터값을 얻기 전까지 물어보는 질문
3.2. 봇 제네릭 메뉴
챗봇 안에서 하단 슬라이드 메뉴 형태로 존재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임
중요 메뉴를 쉽게 접근할 수 있고 공통 설정에서 봇 제네릭 메뉴 사용여부를 선택 가능함
참고출처
"도움말-챗봇 관리자센터", https://i.kakao.com, 2023년 7월 3일 수정, 2023년 7월 14일 접속, https://i.kakao.com/docs/key-concepts-scenario#시나리오의-종류.
'KAKAO CHATBO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요 개념] 응답 설정 (0) | 2023.07.14 |
---|---|
[주요 개념] 파라미터 설정 (0) | 2023.07.14 |
[주요 개념] 발화 패턴 (0) | 2023.07.14 |
[주요 개념] 블록 (0) | 2023.07.13 |
[주요 개념] 엔티티 (0) | 2023.07.13 |
Comments